티스토리 뷰

일반 장갑보다 두툼하며, 특히 슬라이딩할 때 손가락이 베이스에 부딪혀 꺾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손가락 끝부분이 푹신하게 제작됐다. 그리고 손등과 손바닥 부분에 플라스틱 패널을 댔다. 하지만 삼성 등 일부 구단에서는 플라스틱 패널이 오히려 부상을 초래한다면서 제거한 채 사용하고 있다. 벙어리장갑은 2014년 국내 프로야구에서 ‘대세’로 자리 잡았다. 당시 한국시리즈 2차전에서





막상 비인기팀인 키움이 서울 돔구장에 들어가서 그런지 왜 그렇게 편향적이신지... 김재환의 타구 박건우였다면 그냥 잡았죠 샌즈도 수비 잘하는 선수인데 무릎 부상으로 수비범위가 급격히 줄어들어버렸고 김재환의 타구가 안타가 되고 결국 오재일에게 한방 맞았네요 굳이 승부할 필요 없었는데 아쉽습니다 어제 오늘 두산과 키움의 차이는 계속 수비력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5회 끝나고 6:1이였고



본건데 뭔가 진짜 4-3으로 두산이 이기긴할거같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차전 나름 재밌었다고 생각하는데 ㅎㅎ 키움 잘하다가 어이없는 실책땜에 졌네요 ㅠ 잘따라갔는데.. 전 개인적으로 두산보다는 키움을 응원해봅니다 ㅋㅋ "마음에 안 들어요. 아쉽고, 나 때문에 (박)세혁이 형이 안 좋은 소리 듣는 것도 싫고. 내가 세혁이 형 리드를 못 따라간





MYCAR KBO 한국시리즈' 키움 히어로즈와 4차전에서 연장 10회까지 가는 접전 끝에 11-9로 이기며 4승무패로 통합 우승을 차지했다. 2016년 이후 3년 만에 통합 우승이자 구단 역대 6번째 한국시리즈 우승이었다. 두산 1990년생 트리오 허경민, 정수빈, 박건우는 올해로 3번째 한국시리즈 우승을 함께했다. 2015년 처음 우승을 경험했을 때 한국시리즈 MVP를 차지한 정수빈을 진심으로 축하했고,



반면 두산은 손가락장갑을 쓴다. 슬라이딩장갑, 즉 주루용 장갑은 구단에서 선수들에게 지급한다. 야구규칙은 배트와 글러브 등 기본적인 장비의 길이, 색상 등은 제한한다. 하지만 주루용 장갑과 관련한 규정은 없다. 그래서 외형을 마음껏 바꿀 수 있다. 키움은 올 시즌을 앞두고 주루용 벙어리장갑 10개를





같아서, 첫 타자부터 집중해서 상대한 게 결과가 좋았어요. 뒤에 든든한 형들이 있으니까, 주자 내보내면 바뀐다는 생각으로 전력투구했습니다. 미라클 두산이란 말이 정말 딱 맞는 것 같아요. 1차전도 그렇고 2차전도 절대 이길 수 없을 것 같은 경기인데 뒤집어 버리잖아요. 이 자리에서 직접 보니까, 진짜





위함이었다 SK의 거포 최정과 키움의 4번타자 박병호(사진=엠스플뉴스) 이번엔 공격력을 살펴볼 차례다. 정규시즌 타격 기록은 키움이 거의 모든 면에서 앞섰다. 팀 득점(780점)은 물론 팀 타율(0.282)과 OPS(0.768), WPA(9.03) 등 대부분의 타격 기록에서 리그 1위를 차지한 키움 타선이다. 반면 SK는 팀 홈런(117개)과



끝났는데 오늘은 어떻게 될지 정말 흥미진진하네요 쓰고 있는데 5대5네요 ㅎㄷㄷ 기아팬이지만 키움 응원하고 있는데 두산의 저력이 엄청나네요 지고있다가 막판에 뒤집는거보면 경험이 중요한거 같네요 키움은 실책이 항상 경기를 막판까지 추격하게 만드는.. 마지막이 흥미진진 팝콘각입니다 [마이데일리 = 고척돔 이후광 기자] 두산 필승조의 핵심 요원 함덕주가 5년 연속 한국시리즈 진출에 대한 자부심을 나타냈다.



우리애들 뽀뽀해줄랍니다. 4연짱으로 코시에서 패배 끝내기 2번 당한건 좀 뭐같아도 타자로 다 때려 뿌수는건 키움이 가장 잘하잖어 (??) 프리미어12에서라도 우리 애들 많이 나가서 애들 뿌수면 마음에 그거라도 차게 해줬으면 합니다. "이제 서른으로 접어들었는데, 그만둘 때까지 두산 유니폼 같이 입고 그만뒀으면 좋겠다. 친구들과 함께하고 싶다." 두산 베어스는 26일 고척돔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펼치다 9-8로 앞선 9회말 2사에서 실책을 해 동점 점수를 내줬다. 수비 코치로서 아쉬움이 더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조성환 코치는 “정말 많이 긴장했다. 그러나 허경민이 있었기에 우리가 지금 이런 긴장을 느끼고 한국시리즈를 치를 수 있었던 것이다. 정규시즌과 한국시리즈에서 그 이상을 해줬던 만큼 경민이에게 고마운 생각이 더 많다”고 미소 지었다. ㄷㄷ 시즌때 3팀이